본문 바로가기

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학벌에 따른 부당한 차별

- 더 높은 학벌의 지원자보다 우수한 능력을 지니고 있음에도 학벌만을 이유로 해당 지원자를 탈락시킴

 

그런데 학벌에 따른 차별을 빡대가리처럼 넓게 해석해서

-> 학벌만 좋으면 나보다 정량 안 좋아도 무조건 붙잖아 빼액!!

 

하는 인간들이 있는데 이건 틀린 생각인게

빡센 학부에서 어렵게 법학 학점 들어가면서 따낸 gpa 96

애매한 학부에서 상대적으로 쉬운 경쟁상대와 붙어서 따낸 gpa 99

이거 중에 로스쿨 교수들이 더 높게 평가하는 게 뭐일거같냐?

 

이걸 보고 학벌에 따른 차별이라 말하는 사람들은, 학부 학점취득의 난이도는 개나 줘버리고 단순히 보이는 정량으로만 비교를 하니까 그런 거 아니겠냐?

 

그리고 로스쿨 교수들도 바보가 아니라서, 학부 성적 제출받고 나면 재수강 여부나 전공적합성, 해당 학부에서의 상대등수 등의 요소를 다 고려한다.. 그냥 gpa 높다고 다 높은 점수 줘버리면 학점 퍼주는 대학으로 하향지원해서 학점 잘 따는 게 상책이겠지

 

물론 이러한 내용들이 로스쿨 입시요강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고 오로지 정량평가 시 학점 gpa 백분위를 기준으로 한 환산점수만 반영한다고 되어 있으니 일부 사람들은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뒤집어 보면 이렇게 암묵적인 가감이 없으면 더 빡세게 공부한 상위권 대학 애들이 억울한 거지.

암튼 내가 하고 싶은 말은 입시판에서 교수들이 감안하고 점수를 주는 정도는 아무도 알 수 없고 그건 어느 정도 정당성을 가지니까 ‘000로스쿨은 우리 학부 안 뽑던데 개적폐네’ 이런 얘기는 안 했으면 한다는 거다! 실제로 로스쿨 출신학부 자료 보면 생각보다 다양한 대학이 분포되어 있고, 만약 학부 학벌이 너무 낮아서 해당 로스쿨에 진학을 못한다면, 그 학부의 gpa 취득으로는 그 사람의 학업성취도를 평가하기 어려운 정도..라고도 볼 수 있다는 뜻일테니까..

 

?
  • ?
    ㅇㅇ 2025.10.29 10:06 (218.*.202.*) 작성자
    요근래 가장 상식적인글이네 개념만봐도 무슨 빨갱이들 인민재판 보는듯 했다 심지어 파딱들이 학벌관련글 삭제한다더니 개념글에 있는 공산주의식 적폐몰이 글들은 하나도 삭제안함
  • ?
    로키 2025.10.29 10:06 (218.*.202.*) 작성자
    맞는 말임 ㅇㅇ
  • ?
    ㅇㅇ 2025.10.29 10:07 (218.*.202.*) 작성자
    그럼 그냥 leet 100하자 변시 원시적 불능 빡통들 발도 못디디게
  • ?
    ㄱㄱ 2025.10.29 10:07 (218.*.202.*) 작성자
    이건 너무 당연한 말이고 문제는 "어느 정도"로 "어떻게" 평가할 지가 중요한 건데, 2015년인가에 유출된 한양대 로스쿨 문건에서는 설카포 연고 의치한이랑 한양대 법학과인가를 같은 급으로 묶고, 중경외시 부경전 법학과랑 이대 비법학과를 같은 점수로 묶었더라
  • ?
    ㅇㅇ 2025.10.29 10:07 (218.*.202.*) 작성자
    너무 맞는말
  • ?
    ㅇㅇ 2025.10.29 10:07 (218.*.202.*) 작성자
    이상적으로는 맞는 말이지만 그 점수를 주는 명확한 기준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거지
  • ?
    2025.10.29 10:08 (218.*.202.*) 작성자
    리트 90으로 올리고 자소서로 변별해야 돼 ㅋㅋㅋ 지거국 이상에서 4년 내내 A+받는 건 쉬운 일이 아님.. 중앙대 밑으로는 쓸데없이 학점 신뢰도 높이겠다고 짜게 줘서 비율상 힘듦.

  1. 빅펌 가는 이유를 모르나보네. 워라밸 운운하고 5 new

  2. 미필게이들 많은거 같은데 11기 게이가 정리해준다 5 new

  3. 지방로스쿨 입학생 늙은이 9 new

  4. 스랖 의무새들이 발광해도 여기는 효과없는 이유: 10 new

  5. 로1~2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9 new

  6. 오르비 마인드인 놈들 존나 많은것같음ㅋㅋㅋ 2 new

  7. 부산로 자교 좋아하는 이유 얘기해줌 2 new

  8. 부산대가 부산대 밀어주는게 뭐 그리 아니꼽냐 4 new

  9. 부산로 결과 나오니 드디어 로갤도 자소서 중요성을 깨닫는구나 5 new

  10. 근데 건동홍서성한 드립은 오프라인에서도 쓰이던데 5 new

  11. No Image new
    by ㅇㅇ
    2025/11/01 by ㅇㅇ
    Views 0 

    반수생인데 자소서 못 쓰는 인간들 진짜 존나많다 0 new

  12. 사실 메가가 굳이 등수로 보여줘서 0.3 하고 1배수가 커보이지 5 new

  13. 익산 면접장 검거 밈은 원광로 및 지사립 로스쿨 비하 밈이 아님 4 new

  14. 로스쿨 준비생 중 의외로 많이 있는 유형 11 new

  15. 여기서 개싸움하는 새끼들이 로스쿨생이 아닌 EU.FACT 5 new

  16. 로스쿨 입시가 엿같은 이유 5 new

  17. 그냥 입시 패배한 놈들이 존나 징징대는거 아니냐? 5 new

  18. 요즘처럼 로입이 빡쌔진 상황에선 미필로 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4 new

  19. "변호사 3년 해야 검사 임명" ....검찰청법 개정안 발의 19 newfile

  20. 그 대학 유출 에타 반응.jpg 5 newfile

  21. 성대 편드는건 아닌데 작년 연대 행법 모고랑 아예 같음 5 new

  22. 그렇게 의혹 나온게 인정하기 싫나 3 new

  23. 오늘아침부터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하겠다느니 하면서 6 new

  24. 궁금한게 성대가 판사한테 뭘 의뢰한 건 확실한거임? 3 newfile

  25. 성로 별명 명륜로 말고 이건 어떰? 0 newfile

  26. 성로 문제는 언론과 수사를 통해 공론화 할 필요가 있음 7 new

  27. 욕설 차단이 싫으면 마이너 갤러리를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2 newfile

  28. 욕설이나 선 넘은 비난은 차단 중입니다. 7 new

  29. 문제가 발생하고 비판을 받을 때 3 new

  30. 각 대학별 유출문제 터졌을 때 재학생 반응.jyp 9 newfile

  31. 성대 학교 문제가 아닌데 ㅋㅋㅋ 5 new

  32. 내년부터 성로 로클럭/검사 떡락함? 6 new

  33. 내향적인 성격때문에 영업능력이 부족할까 걱정하는분들이 계신데 10 new

  34. 감평이 돈 존나 벌기는 뭔 ㅋㅋㅋ 7 new

  35. 솔직히 로준생이지만 친구로 로준생은 두기 싫음 걍 비즈니스관계지 4 new

  36. 전문자격증 열폭ㅋㅋ 기가 찬다. 4 new

  37. 아싸는 로스쿨 발 들일 생각도하지마셈 9 new

  38. 검사 법조경력3년 ㅋㅋㅋㅋㅋ 10 newfile

  39. 내가 들어본 민사법 인강들의 느낌 12 new

  40. 왜 SKY로스쿨은 SKY가 휩쓰냐? 12 new

  41. 너무힘들다 욕만하지말아주라 19 new

  42. 여기 지방로 심하게 까는 글 쓰는 애 1명임 5 new

  43. 2020년 로스쿨 변호사시험 합격률 5 newfile

  44. 지방로를 인정해줘야 전체 위상이 오르는건데 5 new

  45. 자신없는 항목의 비중이 높으면 불만이 생기는 법이지. 6 new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70 Next
/ 70